본문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1. 소통·참여 > 보도자료

제목
도내 복지시설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질 종합평가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년 7월 10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도내 복지시설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질 종합평가 실시





 


  경기복지미래재단(대표이사 김경한)은 보건복지가족부 주관「제4차 사회복지시설 평가계획」에 의거 도내 사회복지시설 39개소에 대한 인적자원관리, 복지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질 등에 대한 현장종합평가를 7월 25일까지 수행한다. 이와는 별도로 경기도 사회복지 특성 및 여건에 적합한 평가지표를 광범위한 현장 의견수렴 등을 거쳐 자체개발하여 평가를 병행하게 되며, 이를 보건복지가족부에 건의하여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평가대상시설은 부랑인복지시설 3개소, 정신요양시설 6개소, 사회복귀시설17개소, 장애인복지관 13개소 등 총 39개소이며,




  ▶평가내용①시설환경 및 설비, ②재정 및 조직운영, ③인적자원  관리, ④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질, ⑤생활인의 권리, ⑥지역사회관계 등 총 100점으로 평가하게 된다.




  ▶평가결과는 9~10월중 중앙 확인평가를 거쳐 금년 말에 등급별로 공개하며,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환경개선 道費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금번 평가는 시설간의 단순 비교평가를 위한 것이 아니라,   범사례는 적극 발굴하여 전파하고, 시설간의 투명성, 효율성, 전문성 등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복지서비스의 질이 더 한층 향상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8년 경기도 평가지표 공청회(‘08.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