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Q&A

Home > 소통·참여 > Q&A

제목
[RE]교육신청 자격조건 문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년 3월 11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우선 재단의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재단은 사회복지현장종사자들의 직무 전문성을 높여 경기도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이론 뿐만 아니라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일하면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토론과 실습을 통한 세미나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귀하와 같이 현직자가 아닌 경우 교육에 참여하시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재단의 온라인과정(초급자를 위한 사랑실천 사례관리, 사회복지모금 기본과정)의 경우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지역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들이 있습니다.
귀하께서 특히 어떤 교육을 받고자 하시는지 글로만으로는 파악이 어려우나 몇몇 기관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우선,  경기여성능력개발센터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가족친화, 경영리더십 등 수백 개의 콘텐츠를 “홈런”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자원봉사센터입니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하여 시군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셋째,  평생학습센터입니다.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평생학습센터는 시민을 대상으로 각종 아카데미, 학습동아리 등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