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고객서비스 헌장

Home > ESG 경영 > 고객서비스 헌장

고객서비스 헌장

 

경기복지재단은 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최고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 여러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우리는 도민 가까이 있는 복지 서비스로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 우리는 고객의 편에서 생각하며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환경을 만들고 제공하겠습니다.
  • * 우리는 고객의 개선요구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 우리는 사회복지시설의 품질 향상을 지원하고,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실시하겠습니다.
  • * 우리는 기관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경영내용을 공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 공통이행기준
    • [고객이 방문하시는 경우]
      •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직원 좌석에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방문자가 부담이 안가도록 가볍게 일어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 내방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부재 중인 경우에는 간단한 사항은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가 반드시 처리하여야 할 업무는
             용건을 정리, 전달하여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우리 재단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가실 수 있도록“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친절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 고객의 문의상담내용에 대하여는 가급적 쉬운 용어를 사용하며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 한 뒤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잘못 걸려온 전화도 친절히 답변하고 고객이 원하시는 관련부서를 알려드려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 재단 홈페이지(ggwf.gg.go.kr)을 운영하여 고객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재단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재단 홈페이지에 질문을 올릴 수 있는 공간(Q&A)을 운영하여 최대 3일 이내에 진행상황을 안내해드리고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복귀 즉시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 등의 인적사항을 확인 한 뒤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 인터넷을 통해 대처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말씀을 대하는 자세 및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    * 홈페이지의 소통·참여 공간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 고객께서 직원의 불친절이나 서비스 결과에 대한 불만을 지적하신 경우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조사를 하고 3일 이내에 시정 후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 사실 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 신고 접수 후 24시간 내에 중간진행 상황을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    * 전화나 방문을 하였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해당 담당자를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상의 조치를
           취하여 친절서비스를 생활화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출 또는 연락주실 곳

   우   편 : (16207)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150, 신관 3층 기획팀
   담당자 : 박상준
   전   화 : 031-267-9374
   팩   스 : 031-898-5937
   인터넷 : 재단 홈페이지(ggwf.gg.go.kr) 내 [고객센터] – [Q&A]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