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SG 추진체계 및 전략 수립
구 분 | 2021 | 2022 | 2023 | 비고 |
---|---|---|---|---|
ESG 경영 전략 수립 | – | 수립 | 수립 | ESG 경영 체계 |
2. 녹색제품 구매실적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총구매액(천원) | 32,713 | 53,092 | 17,087 |
녹색제품 구매액(천원) | 32,619 | 24,751 | 16,457 |
녹색제품 구매율(%) | 99.7 | 46.62 | 96.3 |
3. 친환경차량 구매·임차 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합계(대) | 6 | 3 | 5 |
일반차량 보유·임차(대) | – | – | – |
친환경차량 보유·임차(대) | 6 | 3 | 5 |
친환경차량비율(%) | 100 | 100 | 100 |
4. 안전보건관리 현황
□ 4-1. 산업재해 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
사고사망자수 | 계 | – | – | – |
직영 | – | – | – | |
하청 | – | – | – | |
건설발주 | – | – | – |
□ 4-2. 안전보건사고 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사망자수 | – | – | – |
부상자수 | – | – | – |
□ 4-3. 안전보건관리 전담조직 및 책임자
전담조직 | 안전책임자(임원급) | |||
---|---|---|---|---|
설치일 | 부서명 | 지정일 | 직위 | 성명 |
2022. 1. | 경영지원팀 | 2023. 1. | 혁신기획실장 | 임숙자 |
2023. 1. | 북부센터장 | 허인철 |
□ 4-4. 주요 시설물 실태점검 결과
○ 위험도 평가결과
관리 부서명 | 시설명1) | 자체위험도 평가2) | 최종점검일 |
---|---|---|---|
경기복지재단(본부) | 경기복지재단(본부) | 주의 45건 / 심각 2건 | 2023. 6. 8. |
경기복지재단(북부센터) | 북부센터 | 주의 13건 / 심각 1건 | 2023. 6. 28. |
1) 본관, 별관 등 / 2) 안전, 주의, 심각
○ 조치내역
구 분 | 합계 (유해요인 수) |
위험요소 제거·예방 |
시설물 보수·보강 |
조치계획 수립 | |
---|---|---|---|---|---|
합 계 | 62건 | 62건 | – | 62건 조치완료* | |
재단 | 주의 | 45건 | 45건 | – | 조치완료 |
심각 | 2건 | 2건 | – | 조치완료 | |
북부 | 주의 | 13건 | 13건 | – | 조치완료 |
심각 | 2건 | 2건 | – | 조치완료 |
*위험성 수준 1~20 중 4 이하 수준으로 낮추거나 유해 요인 제거 완료
5. 개인정보 관리수준 진단 결과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정보보호 경영평가 점수 | 0.1점 | 0.0점 | 0.0점 |
6. 인권경영
구 분 | 2021 | 2022 | 2023 | 비 고 |
---|---|---|---|---|
인권경영 선언 | 유지 | 유지 | 유지 | 윤리·인권경영 헌장 | 인권경영 | ESG 경영 | 경기복지재단 (gg.go.kr) |
인권경영 실행지침(규정) | 유지 | 유지 | 유지 | 경영공시 | 정보공개 | 경기복지재단 (gg.go.kr) |
인권영향평가 보고서 | 공개 | 공개 | 공개 | 인권영향평가결과 및 인권경영보고서 | 인권경영 | 경기복지재단 (gg.go.kr) |
7. 출산 양육 관련 휴직 휴가 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육아휴직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17 | 16 | 7 |
출산휴가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10 | 4 | 1 |
임신기․육아기 단축근무 사용자 수 (배우자 포함 전체) |
1 | 1 | 3 |
가족돌봄 휴가 사용자 수 (돌봄대상 : 조부모, 부모, 자녀 등) |
2 | – | 3 |
가족돌봄 휴직 사용자 수 (돌봄대상 : 조부모, 부모, 자녀 등) |
– | – | – |
8. 탄력적 근무제도 사용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시차출퇴근제 사용자 수 | 34 | 43 | 47 |
재택근무제 사용자 수 | 88 | 73 | 5 |
*기간제 포함된 인원수
9. 장애인 의무고용률 현황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상시 근로자수 | 151명 | 179명 | 217명 |
법정의무고용률 (경기도 상향 목표) |
3.4% | 3.6% | 3.6% (3.8%) |
의무고용 인원 (경기도 상향 목표 인원) |
5명 | 6명 | 7명 (8명) |
장애인 근로자수 | 11명 | 11명 | 10명 |
의무고용 달성 여부 | O | O | O |
10.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총구매액(천원) | 4,295,213 | 2,688,979 | 3,825,552 |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액(천원) | 47,211 | 60,605 | 30,689 |
구매비율(%) | 1.1 | 2.25 | 0.8 |
11. 사회적경제조직 생산품 구매실적
구 분 | 2021 | 2022 | 2023 |
---|---|---|---|
총구매액(천원) | 4,179,392 | 2,634,559 | 3,806,825 |
사회적경제조직 생산품 구매액(천원) | 145,993 | 196,530 | 286,830 |
구매비율(%) | 3.49 | 7.46 | 7.53 |
12. 이사회 운영실적
구 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이사회 개최횟수(회) | 6회 | 6회 | 6회 |
의결안건(건) | 24건 | 17건 | 18건 |
사전심의율(%) | – | – | – |
보고안건(건) | 6건 | 6건 | 8건 |
이사회 참석률(%) | 75% | 70.7% | 78.4% |
비상임이사 참석률(%) | 81% | 79.9% | 76.3% |
13. 내부 감사시스템
구 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내부감사시스템 구축여부 | 구축 | 구축 | 구축 |
개선실적/지적건수 | 36/36 | 20/22 | 6/6 |
미완료사항 | – | 2 (삼성희망디딤돌 경기센터 수탁종료) |
– |
14. 청렴도 평가 결과
구 분 | 2021년 | 2022년 | 2023년 |
---|---|---|---|
평가 점수 | 4등급(8.43) | 4등급(8.49) | 3등급(8.36) |
평가 기관 | 경기도 | 경기도 | 경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