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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0. 사회복지현장에서 궁금해하는 근로기준법 관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년 2월 7일
파일첨부
10. 사회복지현장에서 궁금해하는 근로기준법 관련.hwp

Q1. 연차휴가 관련 Q&A

 

(1) 연차휴가 부여 시 반드시 입사일 기준으로 부여해야 하는 것인가요?

 

(2) 월차휴가제도와 연차휴가제도가 근로자들에게 어떻게 차별적으로 적용되는 것인가요?

 

(3) 회계연도 단위로 연차휴가를 부여할 경우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 것인가요?

 

(4) 비례연차가 소수점 이하로 발생할 경우 소수점 이하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가요?

 

Q2. 3교대 관련 Q&A

 

(1) 야간근무 시 적정 휴게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2) 야간근무수당을 반드시 따로 지급해야 하는 것인가요?

 

(3) 야근근무수당이 근로자에게 지급되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 것인가요?

 

Q3. 시간외근로 관련 Q&A

 

(1) 출퇴근(지문 인식) 기록계에 표시된 시간을 모두 시간외 근로로 인정해야 하는 것인가요?

 

(2) 회의시간, 워크샵, 교육 등도 연장근로시간에 해당하나요?

 

Q4. 휴일 관련 Q&A

 

(1) 관공서 공휴일을 운영규정 상의 휴일에서 삭제할 수 있을까요?

 

(2) 토요일, 일요일 근무 시 그 성격이 무엇이고, 그 보상금액은 어떻게 달라지나요?

 

(3) 대체공휴일과 대체휴일의 개념이 차이가 있는 것인가요?

 

(4) 대체휴일과 보상휴가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5) 주간 소정근로시간을 모두 근무하지 않았는데도 주휴수당을 주어야 하는 것인가요?

 

(6) 단시간 근로자의 주휴수당은 어떻게 계산해야 하나요?

 

 * 자세한 사항은 붙임문서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