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는 오는 12월 22일부터 경제위기에 따른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보살피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서비스 기획·아이디어 대국민 온라인 공모전 ‘행복 Do Dream!’을 개최한다.
보건복지가족부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괜찮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현재 지자체 공모형, 바우처방식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아동인지능력향상서비스, 비만아동건강관리서비스, 문제행동아동조기개입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노인운동처방서비스, 맞춤형 휠체어 렌탈 등 311개 사업을 시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 불황기를 맞이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국민 스스로 발굴하여, 사회서비스의 폭넓은 기회제공과 괜찮은 일자리 창출로 어려운 경제여건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국민들은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 내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회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청년부와 일반인부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서비스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청년부는 ‘내가 직접 만드는 지역사회서비스‘를 주제로 A4 30페이지 분량의 지역사회서비스 기획논물을 제출하면 되고 일반인부는 ‘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지역사회서비스 아이디어’ 또는 ‘내가 본 지역사회서비스‘ 의 두 가지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2008년 12월 22일부터 2009년 1월 16일까지 응모 가능하며, 준비한 기획논문 및 아이디어를 온라인(dodream@cssm.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입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은 2009년 1월 30일(금) 사회서비스관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양식은 사회서비스관리센터 홈페이지(www.socialservice.or.kr) 또는 네이버홈 상단 배너광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문의는 이메일(dodream@cssm.or.kr)로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되며, 좋은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내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문의 사회서비스사업과 02-2023-81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