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공지사항

Home > 소통·참여 > 공지사항

제목
사회복지시설 CEO 3차 연찬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년 7월 1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복지미래재단, 복지시설 CEO 연찬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감성적 리더쉽으로 즐겁게 이끌어라”



 


경기복지미래재단(대표이사 김경한)이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복지시설 대표 3차 연찬회’가 30일 道행정1부지사 및 시설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원 LIG 인재니움에서 개최됐다.





 < 복지시설 CEO 연찬회 사진>



이번 3차 연찬회는 2차․3차 연찬회에 이어 복지시설의 경영마인드 도입과 복지시설 CEO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복지시설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도록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에서는 (주)오픈옥션 이금룡 회장의 “성공, 실패사례에서 배우는 변화시대 창조경영전략”에 대한 특강과 선황마케팅연구원 조영근 원장의 “일하기 좋은 조직(GWP) 사회복지 CEO리더쉽 – 감성리더쉽으로 즐거운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과 큰 호평을 받았다.




 한편, 도 이철섭 복지정책과장은 “경기도 사회복지정책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민선 4기 2년 성과 및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 구현을 위한 중점 추진중인 道복지정책에 대한 설명과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에 관한 문제에 관하여 말하는 기회를 가졌다.



경기복지미래재단 김경한 대표이사
는 이번 3차에 이르는 연찬회를 통해 각 시설의 대표들에게 경영마인드 고취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복지시설의 향상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본 교육이 경기복지미래재단과 사회복지 시설이 함께 힘과 뜻을 모아 경기도 사회복지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계기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경기복지미래재단은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7월 18일․19일 “EDU-FAIR”, ▷9월 18일․19일 ”중간관리자 교육“, ▷10월 2일 실무책임자 교육 등을 통해 경기도 사회복지를 위한 복지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