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마음에 흡족한 물품을 지원해 드리지 못한점 사과드립니다.
생리대 배송이 시작된 후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안내 드리는 것이 옳겠다 생각되어
주요 문의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생리대 파동시기에 제조된 문제 있는 제품 아닌가
이번에 저희가 지원해드린 생리대는 파동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해당 제품들에 대한 성분분석을 실시해 분석결과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이라는 공식적인 발표를 확인하였습니다.
저희가 궁금했던만큼 받아보시는 분들도 궁금해 하실 듯 해, 신청안내를 드렸던 사이트에 해당 링크
(http://www.mfds.go.kr/brd/m_99/view.do?seq=40034) 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보내드린 제품은 인체에 유해하지 않음이 증명된 제품이므로 걱정하지 않고 사용하셔도 됨을 안내드립니다.
2. 2017년 당시 반품받은 제품을 지원하는 것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당시 소비자로부터 반품받은 제품들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전량 폐기 처분하였으므로 반품 받은 제품이 지원될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답변을 후원기업으로부터 받았습니다.
3. 2017년 당시 판매되지 않은 것을 창고에 두었다가 지원하는 것인가
이번에 지원해 드린 제품은 2017년 9월28일 식약처 발표 이후에 판매를 다시 시작하였고, 현재까지도 올리브영, 온라인 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상품 리뉴얼로 인해 일반 매장에서는 점차적으로 동일 제품 판매가 축소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유통기한
이번에 지원이 나간 제품들의 제조연월이 2017년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생리대는 유통기한이 3년이기 때문에 2020년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지원된 수량이 많다보니 생리대를 사용하시는 가족이 적으실 경우 유통기한 내에 사용이 어려우실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혹여 받으신 생리대를 유통기한 3년 이내에 사용하기 어렵다 싶어 반송을 원하시면 불편하시지 않게 반송처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확인에도 불구하고,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잡아바 사이트 게시판을 이용해 반송관련 내용(성명, 연락처, 배송받으셨던 주소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가 확인 후 배송업체(CJ택배)를 통해 반품처리 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반품관련 내용에 개인정보가 들어있으니 ‘비밀글’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본의아니게 마음에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