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최근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파주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았던 기초생활수급자 홍지암입니다.
상담 과정에서 상담원이 저에게 **보안카드 번호, 통장 비밀번호 등의 민감한 금융정보를 직접 요구**하여 매우 당황스러웠고, 이에 대한 정식 민원을 제기합니다.
보안카드와 통장 비밀번호는 금융사기 방지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그 어떤 기관도 요구해서는 안 되는 정보**이며, 상담 및 지원을 위한 정당한 절차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요청드립니다.
1. 상담원이 민감정보를 요구한 사유 및 기관의 정식 지침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2. 부적절한 요구였다면 해당 상담원의 행동에 대해 내부적으로 시정 및 재교육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3. 제가 제공한 개인정보(있을 경우)가 있다면 **즉시 폐기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상담에서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이름: 홍지암
– 상담일자: [2024.07.22]
– 센터명: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파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