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절차 및 방법	
Ⅱ.사회복지직공무원의 직무교육현황 분석
1. 사회복지직공무원의 현황과 업무	
2. 사회복지직공무원의 학습환경	
3. 사회복지직공무원 대상의 직무교육현황	
4. 경기도 사회복지직공무원의 교육현황 분석	
Ⅲ.교육요구 및 직무역량 분석 결과
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2. 교육요구 분석 결과	
3. 직무역량 분석 결과	
Ⅳ.교육체계 개발 및 교육과정 설계
1. 교육체계 개발	
2. 교육과정 설계	
3. 교육과정별 세부설계	
Ⅴ.결론 및 정책제언
1. 결론	
2. 정책제언	
 
■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