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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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근거 :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8조 및 경기도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기본조례 제12조 내지 제16조
  • ◇ 대상기간 : 2016. 1. 1 - 12. 31
  • ◇ 평가영역 : 기반영역, 성과영역
      • - 조직의 동인(動因)인 리더십 및 전략이 적절하게 구성·운영이 되고 있는지 여부
      • - 성과 달성을 위한 조직 및 인적자원, 재정 및 정보자원 등 조직구성의 제반 요소들이 충실히 운영·관리되고 있는지 여부
      • - 기관성과와 사회성과 등 공공기관으로서 주요성과를 제대로 창출하고 있으며, 정부 정책, 도책 등에 대한 준수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지 여부 평가
  • ◇ 평가결과
    • - CEO평가 : 해당없음
    • - 기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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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리더십
        • 도내 공공부문의 복지서비스 기반 기관으로서 기능과 비전 공유, 제약과 한계에 대한 대외적 설득이 강화될 필요가 있음

      • ◇ 전략
        • 의견수렴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속성 있는 환류체계를 운영하고 있음

        • 도정반영 정책사업 협업 추진사례 중 스마트기기 보급 시범 사업을 통한 스마트 종합민원 상담실 운영에 관한 실효성 확보가 필요함

      • ◇ 조직 및 인적자원관리
        • 직무분석 및 효율적인 인력운영 방안 수립을 통해 적정인력 산정 및 중기 인력계획을 적절하게 수립함

      • ◇ 재정, 정보관리
        • 부채비율, 당기순손익 분석 및 기관의 재정운영 분석 결과 전년 대비 재정건전성이 낮아짐

      • ◇ 기관성과
        • 매년 박사급 인력의 연구성과가 증가하고 있으며, 복지 분야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 및 현안과제 발굴 실적이 증가하는 추세임

      • ◇ 사회성과
        • 총인건비 인상율 준수 및 임금피크제 도입 등 주요 정책들에 대한 이행 실적이 우수하며, 전년 대비 외부 고객 만족도 지수도 2.20점 향상된 실적을 보이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