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은 ‘복지경영’의 개념을 사회복지에 적용하여 사회복지시설의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을 돕고 궁극적으로 고객만족을 추구하도록 지원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 시설평가, 경영컨설팅 그리고 인증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인증사업을 통하여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춘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인증으로 시설경영의 시스템화를 유도하고, 사회복지시설이 이용자 중심의 운영과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은 2011년 인증모델 개발과 더불어 경기도내 노인복지관 4개소의 인증을 시작으로 2012년에는 장애인복지관 3개소, 2013년에는 사회복지관 2개소와 노인복지관 1개소에 인증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2016년에는 인증관리심사, 시설내부심사원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인증시설이 체계적인 시설운영을 위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인증을 받은 사회복지시설이 인증시스템을 구축, 유지 및 보완하는 데 자문을 주신 컨설턴트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격무에 시달리면서도 시설운영의 체계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시설 종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올린다.
사회복지시설이 인증 취득과정을 통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으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이용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