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보도자료

Home > 소통·참여 > 보도자료

제목
-사회공헌 협약체결 기업,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사회공헌활동 지속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년 10월 23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사회공헌 협약체결 기업,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사회공헌활동 지속실시-


 


경기복지미래재단(대표이사 김경한)에 의하면,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지난 3월 3일 “경기도 및 경기복지미래재단, 사회복지시설 33개소와 함께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한 경기중소기업이업종교류연합회(회장 장성숙)가 자원봉사 및 정기후원을 꾸준히 전개하여 훈훈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미래교류회
(「소망재활원」캠프 동행 자원봉사 )


 


경기도이업종교류연합회 27개 교류회는 사회공헌 협역체결 이후 지금까지 150여 명의 소속 임․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말벗봉사, 작은 음악회 공연, 캠프동행 등 자원봉사를 실시하였으며, 10월15일현재3,300여만원에 상당하는 물품과 성금을 기부 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그 어느때 보다도 어려운 경제환경과 이업종교류연합회 대부분의 기업이 경제환경 변화에 민감한 중소기업인데도 지금까지의 자원봉사와 후원금 기부 실적은 매우 의미있는 값진 성과가 아닐 수 없다“고 하면서 지역과 함께 상생하려고 하는 자발적인 사회공헌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복지미래재단 오는 11월 7일(금) 수원에 위치한 LIG인재니움에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국제학술포럼을 재단 설립1주년을 즈음하여 실시한다. 경기도내 기업과 사회복지시설 뿐 아니라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일본 등 국내․외의 참석자들이 주제 및 사례를 다루어 기업사회공헌 활동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