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복지시설 인증

Home > 사회복지시설의 복지경영 > 복지시설 인증

제목
「제2기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교육」실시
작성자
복지경영팀 이영미
작성일
2012년 10월 23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제2기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교육」실시 – 사회복지시설의 복지경영 지원을 위한 인증전문가 양성교육 –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인경석)은 「제2기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교육」을 지난 10월 10~12일, 18~19일 5일간 35시간 과정으로 실시했습니다. 경기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사업」은 인증제도를 통해 사회복지시설이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재단에서는 인증사업의 중요한 요소인 인증심사원 확보를 위해 사회복지 현장전문가를 대상으로 2011년부터 매년 인증심사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심사원 교육」의 목적은 사회복지 경영시스템 인증의 심사를 담당할 심사원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재단은 더 나아가 사회복지시설이 교육을 통해 시설운영의 체계화를 위한 인증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시설종사자의 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증심사원 교육은 인증제도의 이해, 국내외 동향과 같은 기본적인 지식과 인증심사를 위한 실질적인 기술습득을 위해 구성된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재단은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하여 2011년과 2012년 각 23명씩 총 46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경기복지재단은 매년「인증심사원 워크숍」을 통해 인증심사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인증심사 현장실습 과정을 거쳐 인증심사원의 인력풀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