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복지이슈 FOCUS

Home > 발간물 > 복지이슈 FOCUS

제목
휴가철 교통량 늘었지만 사망사고는 줄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년 8월 11일
출처
연합뉴스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무상점검 받고 휴가길 떠나세요'

‘무상점검 받고 휴가길 떠나세요’
(인천=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28일 오전 인천공항고속도로 영종대교기념관에서 동부화재 직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시민들에게 차량무상점검을 해주고 있다. 인천공항고속도는 차량이동이 많은 휴가철에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동부화재 프로미네트워크서비스부와 함께 오는 8일까지 타이어, 오일 점검 등 20여가지 점검서비스를 무상으로 실시한다. 2010.7.28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여름 휴가의 절정기였던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작년에 비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는 이 기간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작년 같은 기간(40명)보다 73%가 줄어든 11명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여름 휴가철 역대 최대 교통량을 기록하는 등 하루 평균 교통량이 예년보다 3.3% 증가하고, 작년 휴가철에 비해 비가 내리는 날이 6일 더 많았지만 사망자 수는 크게 감소했다.

사고원인으로는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로 6명이 사망해 전체 사망자 수의 절반을 넘었고, 전방주시 태만 2명, 안전거리 미확보 2명 등이었다.

도로공사는 "사망자수가 줄어든 것은 운전자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과 지속적인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노력의 결과"라며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운전자의 충분한 휴식과 동승자의 전 좌석 안전띠 착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전삼각대를 무료로 드립니다’
(인천=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천공항고속도로 직원들이 28일 오전 영종대교기념관에서 휴가를 떠나는 시민들에게 안전삼각대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인천공항고속도는 차량이동이 많은 휴가철에 유사시 안전삼각대를 설치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삼성생명 SA사업부 후원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201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