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현장소식

Home > 소통·참여 > 현장소식

제목
제4기 경기복지거버넌스 출범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년 10월 28일
파일첨부
경기복지거버넌스 현장사진.jpg

 

  1. 10. 24.(월) 14:00 드디어!!

고대하고 고대하던 제4기 경기복지거버넌스 출범식에 위원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1부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의 축사영상, #제3기경기복지거버넌스 실무협의회 #김민수 민간회장님의 격려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님의 인사말씀 순으로 출범식의 개회를 알렸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실무위원회, 10개 분야의 경기도 사회보장 전문위원회, 4개 권역의 시군 사회보장 전문위원회 대표가 나와 위촉식을 진행했고, 출범 퍼포먼스로는 ‘2년간의 4기 임기 동안 서로 협력해 꽃이 피고, 나무가 더 자라는 결실을 맺자’는 의미의 매직트리 퍼포먼스가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모든 위원이 함께 합을 맞춰 노래를 부른 ‘경기복지거버넌스’ 아카펠라까지!

2부는 #성공회대학교 #유창복 교수의 ‘시민의 공공적 참여와 협치’라는 주제로 민관협치에 대한 교육과 #경기복지재단 #김미정 지역복지실장의 ‘경기복지거버넌스 안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3부에서는 각 위원회별로 자기소개, 임원선출, 정기회의일 선정 등의 1차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위원회별 회의 결과는 2022. 11. 4.(금)까지 문자, 전자우편 등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그동안 메르스, 코로나19 등으로 개최되지 못했던 출범식. 그만큼 ‘대면’하여 만난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다시금 깨닫는 계기였습니다.

제대로 출범을 알린 오늘 행사를 계기로 경기복지거버넌스지원단도 제4기 경기복지거버넌스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회의에서 만나요!